갤럭시 Z플립3 총정리

2021. 8. 28. 05:4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갤럭시 Z 플립 시리즈를 써보고 싶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마 작게 접히고 누구나 갖고 싶게 만드는 독창적인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Z 플립3 역시 한 번 보면 누구나 손에 쥐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업그레이드됐는데요. 더 깔끔한 디자인과 개선된 성능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완벽 정리
더 깔끔해진 디자인


전작인 갤럭시 Z 플립과 비교하면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조금은 밋밋해 보였던 커버 디자인이 보다 4배 커진 화면과 새로운 컬러의 대비로 깔끔해졌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기본 색상은 총 4가지인데요. 크림과 그린, 블랙, 라벤더 색상입니다. 누구나 하나쯤 탐낼만한 컬러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블랙은 매트 피니시로 처리되어 무광의 매력까지 발산한다고 하네요.


플립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어디든 쏙 들어가는 크기는 그대로 유지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클러치든 스키니진이든 문제없겠네요.

열지 않고 바로 쓴다

신제품 갤플립3에서 가장 많이 바뀐 부분입니다. 바로 플립을 열지 않고도 바로 쓸 수 있는 기능을 대거 선보였는데요.

1. 바로 결제 가능

갤럭시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페이'를 플립을 닫은 채로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쓸 때마다 플립을 열어야 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많았는데요. 이제 그럴 필요 없습니다. 플립을 닫은 채로 "삼성페이 할게요" 삑! 간단하죠.

2. 시원해진 셀카


갤플립3는 플립을 닫은 채로도 셀카 촬영하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너무 작은 화면 때문에 불편했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4배 커진 더 선명한 화면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언제든 찰칵! 편히 찍을 수 있겠네요.

3. 더 많은 정보와 그래픽

커버 화면이 커진 만큼 담을 수 있는 정보도 많아졌습니다. 알림이나 메일, 메시지는 최대 8줄까지 보인다네요. 이 밖에도 위젯으로 날씨나 걸음수를 확인할 수 있대요. 당연히 나만의 화면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느낌 가는 대로 찍는 사진

플립의 장점 중 하나가 카메라 앵글이란 사실 아시나요? 원하는 각도로 폰을 접을 수 있어 다리가 길어 보이거나, 얼굴이 잘 나오게 그 어떤 각도로 찍는대도 이만한 게 없다는 대요.

플립을 반쯤 접어 세워두고 찍는 셀카도 갤플립에서만 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누가 찍어주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그 순간을 포착해 남길 수 있습니다.

갤플립3는 '듀얼 프리뷰'로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모두 화면을 볼 수 있게 앞뒤 디스플레이에서 모두 보여주는 기능도 있다니 갤플립3로 찍은 멋진 사진들이 많이 등장할 것 같네요.

눈이 편안한 메인 화면

갤플립3 메인 화면에도 120Hz 어댑티브 디스플레이가 드디어 적용됐습니다. 초당 120번 화면을 바꿔주는 기술로 화면 전환이나 스크롤을 할 때 부드럽게 연결되는데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이 보는 화면인데 눈이 편안하다면 정말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위, 아래로 나눠 쓰는 화면


갤플립3는 위에는 동영상, 아래는 카톡을 띄워놓고 써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그 어떤 것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정말 편리한 기능 아닐까요.

전천후 스마트폰


갤플립3에는 처음으로 방수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에 방수라니 신기한데요. 무려 IPX8 등급이나 된다네요. 웬만한 물에는 끄떡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비가 오는 날에도 자신 있게 펼칠 수 있겠네요.

역대급 커스터마이징 예고

이 밖에도 갤플립3는 역대급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공개된 정품 액세서리만 보아도 예전에 볼 수 없던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케이스가 눈에 띄는데요. 이를 응용한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여 나만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 꾸미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11번가









반응형